회장인사말
> 연합회소개 >
회장인사말
-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은 2005년 12월 8일 설립된 이래 ▲장애인 소비자 피해구제 활동 ▲소비제품 접근성 개선활동 ▲친(親)장애인 제품개발 촉구 ▲장애인소비제품 조사․연구 사업 ▲장애인소비 제품 표준화 연구사업 ▲장애인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홍보 및 인식개선 활동 ▲장애인소비자 의식 및 욕구조사 ▲소비자정책 및 제안활동 ▲장애인소비자 단체교류 및 연대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장애인은 마땅히 누려야 할 소비자의 권리를 제대로 행사하지 못하고 있고 장애인의 특성이 고려되지 않고 제작·설계된 제품으로 인한 피해와 사용상 불편과 차별을 감수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은 최우선적으로 장애인소비주권을 확립할 수 있는 소비환경 구축에 총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장애인의 소비피해를 최소화하고 피해구제 사례 공유 및 예방 활동 등으로 장애인도 당당한 소비 주체가 되도록 장애인소비자피해구제 상담센터를 설립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활동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또한 소비제품 음성 매뉴얼, 장애인 사용성 및 접근성 실태조사, 각종 장애인소비제품 조사·연구 등을 통해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비제품 등 장애인의 소비환경이 개선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은 장애인의 소비주권이 확립하는 그날까지 최선의 활동을 전개할 것을 약속 드리며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 대표 이 병 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