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전국 서비스센터 키오스크에 디지털 휴먼 수어 서비스 도입 > 정보게시판

정보게시판

home >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 커뮤니티 > 정보게시판
정보게시판

LG전자, 전국 서비스센터 키오스크에 디지털 휴먼 수어 서비스 도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소연 작성일23-03-16 14:53 조회2,219회 댓글0건

본문

디지털휴먼, 수어 동작에 표정과 몸짓까지

실제 서비스시 전문 수어상담사가 화상 응대 제공

제품·서비스 접근성 높이기 위한 노력 지속 

 

731553813a9bf4425b6172e0266bdd40_1678945
LG전자가 최근 전국 130여 개 서비스센터에 설치된 고객 접수용 키오스크에 독자 개발한 디지털휴먼 수어 서비스를 도입했다. LG전자 서비스엔지니어가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LG전자 광진서비스센터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디지털휴먼의 수어 안내를 받아 서비스를 접수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LG전자가 청각장애인 고객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최근 전국 130여 개 서비스센터 내 고객 접수용 키오크스에 디지털휴먼 수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2021년 수어 상담센터 서비스를 도입한데 이어 ‘모두에게 편리한 제품과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은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서비스 접수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는데, 이때 수어 안내가 함께 제공된다. 

계속해서 수어로 안내를 받고자 하는 청각장애인 고객은 화면 아래 수어 버튼을 눌러 나오는 디지털휴먼의 수어 안내를 따라 편리하게 서비스를 접수할 수 있다. 

 

LG전자가 도입한 디지털휴먼 수어 서비스는 수어 손짓뿐 아니라 디지털 안내원의 얼굴 표정, 몸짓 등 비언어적 요소를 결합해 제공한다. 종합적인 접근성을 고려해 수어 외 문자, 음성 서비스도 병행한다. 문자 혹은 수어만으로 안내하는 것에 비해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전달이 장점이다.

 

디지털휴먼의 수어 안내를 받아 접수를 마친 고객은 이어 전문 수어상담사와 화상으로 소통하는 수어상담센터 이용 방법도 안내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2021년 10월부터 제품 지식을 갖춘 전문 수어상담사가 장애인 고객을 화상으로 응대하는 수어상담센터를 운영중이다. 이전에는 청각장애인이 서비스를 받아보기 위해서는 휴대폰이나 종이에 글을 적어 서비스 엔지니어와 소통하거나 수어 통역이 가능한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 했다.

LG전자는 서비스와 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니어 고객들을 위한 가전 메뉴얼이나 전담 상담서비스 운영은 물론, ▷서비스 수어상담센터 ▷제품 수어·영상·음성 설명서 ▷점자스티커 ▷장애인자문단 운영 등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최근 한국소비자원이 뽑은 소비자 불만 자율해결 우수 사업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 부사장은 “철저히 고객의 관점에서 보고, 고객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LG전자, 전국 서비스센터 키오스크에 디지털 휴먼 수어 서비스 도입"- 헤럴드경제 (heraldcorp.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