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의 현관 도어록 사용시 어려움 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소연 작성일23-08-08 17:10 조회1,870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시각장애인 안00님은 현관 도어록 사용 시 숫자가 보이지 않아 많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출입 카드가 있었지만 자주 분실하였고, 숫자는 보이지 않아 스티커를 붙여서 그 주변 숫자를 비번으로
사용하여 문을 열었다고 합니다.
비가 오거나 겨울에는 스티커가 떨어지기도 했고 보안 문제 노출로 늘 불안해했다고 합니다.
추운 겨울에는 5회 이상 잘못 누르면 에러가 나서 5분간 작동이 멈춰 추운 겨울이면 집 앞에서 벌벌 떠는 게
고통스러웠고, 이렇게 불편한 생활을 10년 동안 지속했습니다.
내담자는 상담사에게 이러한 답답함과 어려움을 상담사에게 호소하였습니다.
이에 상담사는 여러 회사들과 컨텍하여 도어록 제품 중 지문 인식이나 얼굴인식이 되는 제품들이 생산되고
있는지 찾아서 안내하여 드렸고, 안00님은 기뻐하시면서 지문인식 제품으로 교체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안00님은<장애인소비자 상담센터>가 좋은 일을 하고 있는데 더 많이 알려져 장애인 분들이
이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하시며 고마워하셨고, 지문인식 도어록 제품 정보가 더 많이 공유되어
시각장애인들의 어려움이 해소되고 삶의 질이 높아지기를 원한다고 하셨습니다.
시각장애인의 현관 도어록 사용시 어려움 해결 > 피해구제 사례정보 | 장애인소비자 피해구제 상담센터 (kdccc.or.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